![]() |
| 오준환 경기도의원, 킨텍스광장 시설개선·웨스턴돔 가로등 공사 등 특별조정교부금 확보 |
킨텍스광장 시설개선사업은 지난해 지역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킨텍스역 3번 출구 엘리베이터 설치를 위해 오준환 의원이 10억 원을 확보해 추진했던 사업에 이은 후속 사업으로, 이번 사업은 킨텍스역 완공의 의미를 더하고 공간의 상징성과 위상을 높이기 위해 광장에 시계탑을 설치한다.
강촌공원 등 휴게시설 정비사업은 강촌·마두·백마공원 3개소의 노후 휴게시설을 그네의자로 교체해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하게 휴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일산호수공원 선착장 리모델링 공사는 시설 노후화로 파손 등이 안전사고 우려가 제기되고, 공원 미관을 해친다는 시민들의 민원이 이어져 예산을 확보하게 됐다. 또한 웨스턴돔 일원 가로등 조도개선 공사는 야간 보행 안전을 강화하고 상권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이다. 오준환 의원은 지난해 라페스타 주변 가로등을 LED로 교체해 일대가 밝아지면서 상인과 시민들로부터 높은 만족을 얻은 바 있으며, 이번에는 같은 상업지구인 웨스턴돔 일원에도 LED 가로등 교체를 추진해 야간 안전과 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오준환 의원은 "앞으로도 지역 현안 해결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예산 확보와 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양=염정애 기자 yamjay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염정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