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미 서울시의원, 서대문 서북지역 지하철 시대 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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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미 서울시의원, 서대문 서북지역 지하철 시대 열린다

  • 승인 2019-02-21 23:49
  • 노춘호 기자노춘호 기자
이승미
이승미 서울시의원
대중교통 취약지역이었던 서대문구에 환승역을 포함한 지하철 건설이 확정되었다.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소속 이승미 의원(더민주당,서대문구3)은 "이번 강북횡단선으로 서대문 지역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지하철건설을 추진 할 수 있게 되어서 감격스럽다"라고 환영의 뜻을 밝혔다.



이승미 의원에 의하면 서울시가 2월 20일 제2차 서울시 10개년 도시철도망구축계획을 발표, 홍제~서대문구청앞을 지나는 강북횡단선 신규노선을 확정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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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차 서울시 도시철도망구축계획 '강북횡단선' 노선
서울시의 제2차 10개년 도시철도망구축계획은 도시철도투자를 효율적·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서울시내 전역에 대한 중장기 도시철도 마스터플랜을 수립하는 것으로 균형 있는 서울을 만들기 위한 정책의 일환이다.



이번 발표된 강북횡단선은 청량리역~국민대~홍제~DMC~목동역으로 연결되며, 총 길이 25.72Km 로 19개소 정거장이고, 총사업비는 2조5백46억 원 규모이며 이중 시비는 1조2천328억 원이 투입 될 예정이다.

이로써 서울의 도시철도 취약지역이었던 서남권· 서북권· 동북권 철도 운행이 개선됨으로 열악한 대중교통 환경 개선 및 강북균형발전을 선도 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승미 의원은 "이번 서울시의 강북횡단선 결정은 서울의 지하철 취약지역의 교통개선을 실현함으로써 서남권· 서북권,·동북권의 균형발전의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승미 의원은 "교통위원회 위원으로서 해당사업이 원래의 목적과 취지에 맞게 추진 될 수 있도록 시의원으로 의정활동을 통한 지속적인 관심과 추진현황의 확인에 최대한 노력 하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서울시의 이번 강북횡단선 사업 확정은 지역균형발전 지표 개발·적용을 통해 강남·북 격차 해소와, 지역 낙후도를 포함 철도 접근성과 철도 밀집정도를 포함해 선정했다.

서울=노춘호 기자 vanish11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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