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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출처=테드 영상 캡쳐 |
유명 작가 말콤 글래드웰이 개인적인 영웅인, 미국인을 행복하게 해준 하워드 모스코위츠의 인생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습니다.
하워드 모스코위츠가 하버드 대학 박사 출신이며 뉴욕 화이트 플레인즈 지역에 작은 컨설팅 회사를 세웠습니다.
그의 고객사는 펩시, 블래식, 캠벨 수프이었습니다.
펩시회사는 “아스파탐이라는 새로운 물질이 있는데 이걸로 다이어트 펩시를 만들까 합니다.
아스파탐을 얼마나 넣어야 할지 고민 중인데 어떻게 하면 최적의 비율을 찾을 수 있을까요?”라는 질문을 하고, 캠벨 수프는
“어떻게 하면 완벽한 스파게티 소스를 만들 수 있을까요?”라는 질문 하였습니다.
하워드가 이 질문들에 대답을 찾기 위해 많은 연구를 하였습니다.
연구를 하면서 하워드가 깨달았습니다: “실험의 문제는 바로 잘못된 질문에 있었습니다.
그들은 하나의 완벽한 펩시를 찾았었는데, 완벽한 펩시, 스파게티 소스 여러 개를 찾았어야 하는 거였어요.”
고객마다 입맛도다르고, 취향도 달라서 고객한테 한 상품의 다양한 맛, 모양 조금씩이라도 바꾸면 고객한테 선택권을 주면 고객 만족도 높아진다고 결과가 나왔습니다. 번역=아이나 아타셰바 미디어 아카데미 명예기자 겸 인턴기자
[영상보기]말콤 글래드웰, 스파게티 소스에 관하여
Malcolm Gladwell: Choice, happiness and spaghetti sauce.
Many marketers make mistakes of finding a perfect solution for a need.
The problem is most of our customers actually cannot clearly explain what they want. Looking at the bright side, this provides a great opportunity for business.
People are different, thus their needs are different too.
When marketer is looking for a perfect solution for a need, they are losing most of the potential customers.
Variability in products now becomes the new principle in marketing.
More segmentations might be a better choice for business because customers might find the perfect product for them in variability.
As he emphasized, be open-minded to human diversity, it will be much easier for us to be truly happy. 요약=유위링 미디어 아카데미 명예기자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위원회의 지원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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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이경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