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은 전기자동차 보급 활성화를 위해 구매자를 대상으로 보조금을 지원하는 보급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올해 전기자동차 10대 보급을 목표로 1대당 최대 2,000만원까지 차종별 차등 지원한다.
지원 차종은 현대자동차(아이오닉), 기아자동차(SOUL, RAY), 르노삼성자동차(SM3), BMW(i3), GM(볼트), 테슬라(모델S), 닛산(LEAF) 등 환경부 전기차 보조금 지급대상 평가를 충족하는 차량이다.
신청기간은 4월 2일부터 6일까지이며, 지원대상은 공고일(2018년 3월 23일) 현재 부여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군민과 군내 사업장이 위치한 기업, 법인, 단체 등이며 세대(기업)당 1대만 신청이 가능하고 2017년 전기자동차 보조금 수령자는 제외된다.
전기자동차 구매를 희망하는 군민은 전기자동차 판매대리점을 방문해 구매계약 체결 후 신청서를 본인 또는 판매대리점을 통해 부여군 환경위생과에 제출하면 된다.
전기자동차 보급사업 관련 기타 사항과 차종별 보조금액은 환경위생과 생활환경팀(830-2303)으로 문의하거나 부여군 홈페이지(www.buyeo.go.kr)에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부여=여환정 기자 yhj331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여환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