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복지향상과 건강 증진 위해 협약

장애인 복지향상과 건강 증진 위해 협약

대전시립체육재활원과 사랑의 사다리밴드, 업무협약 체결

  • 승인 2019-06-17 15:55
  • 수정 2019-06-17 15:55
  • 한성일 기자한성일 기자
BandPhoto_2019_06_17_14_56_54
장애인들의 복지 향상과 건강 증진을 위해 대전시립체육재활원(원장 박순용)과 (사)사랑의사다리밴드(이사장 이정제)가 손을 잡았다.

따뜻한 나눔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는 대전시 SNS 봉사단체인 사랑의 사다리 밴드(리더 이정제)는 17일 오후 2시 대덕구 대화동에 위치한 대전장애인단체총연합회 산하 대전시립체육재활원(원장 박순용)에서 장애인 복지향상과 건강 증진을 위해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박순용 원장은 "오늘 사랑의 사다리 밴드 봉사단체와 업무 협약식을 계기로 두 기관이 서로 상생해 장애인 복지증진에 기여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이정제 이사장은 "오늘 대전시립체육재활원과 업무 협약을 통해서 사랑의 사다리 밴드는 미용봉사와 위문공연봉사,통닭봉사,집수리 봉사 등으로 장애인 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경아 (사)대전장애인단체총연합회 회장은 "오늘 두 기관의 업무 협약식이 장애인들의 삶을 개선하기 위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상호 협력 체계 구축이 되는 토대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사랑의사다리밴드에서 이정제 이사장, 안경헌 부이사장,김호현 이사,신상일 이사,유희자 이사,박재우 감사,송남석 미용봉사단장,강은정 회원국장 등이 참석하고, 대전시립체육재활원에서는 황경아 대전장애인단체총연합회장과 박순용 대전시립체육재활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정제 이사장은 “현재 8100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사단법인 사랑의 사다리 밴드는 회원들의 자발적인 후원금으로 사무실을 운영하면서 대전시 소외계층을 위해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며 “다양한 기관들과의 업무 협약식을 통해 사랑의 사다리밴드 봉사는 더욱더 활발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르포] "야~ 축구다" 팬 흥분속 코로나19 방역지침 일부허점
  2. 대전하나시티즌, 지역 수해복구 위해 ‘한마음 한뜻’ 5천만원 기탁
  3. [날씨] 태풍 장미 북상… 내일까지 충청권에 최대 250㎜ 내린다
  4. 대전 올 상반기 공연 개막 편수 지난해 기준 '반토막'
  5. 대전문화재단 새노조 "대표이사 선임, 책임경영 확립 조직개편 정상화 촉구"
  1. 대전의 아들 황인범, 러시아 루빈 카잔 이적 임박
  2. 한국원자료연료 불화우라늄 가스 누출 사고…2명 부상
  3. 미룸갤러리 삼성동 인쇄골목으로 이전… "문화복합공간으로"
  4. [한줄서가] 코의 한의학, 노동자 주주, 하루 10분 그림책 질문의 기적 등
  5. [대전기록프로젝트] 세 개의 문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