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업체를 정할 때 알아두면 좋은 알짜배기 노하우에 대해서 이사 전문 업체 이사스토리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우선 이사짐센터를 선정하기 전에 이사견적비교사이트에서 방문견적은 필수다. 적어도 3~4곳에서 포장이사비용의 포장이사가격비교를 통해 정확한 금액안내를 받는 것이 좋다. 구두상으로 견적을 낼 경우 실제와 다른 포장이사견적일 수 있어, 이사완료 후 추가요금이 발생될 수 있다. 때문에 포장이사업체에서 방문견적을 통하여 실제 이사비용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사준비에 있어 믿을 수 있는 포장이사추천업체로는 인터넷으로 이사업체순위, 포장이사추천, 포장이사잘하는곳, 포장이사업체순위 등의 내용으로 사전조사 후, 후기나 서비스내용을 파악하고 방문 이사견적을 받은 후 마음에 드는 업체와 계약을 하면 된다.
또한 이사계획이 있을 경우 1~2개월전에는 미리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날짜가 너무 임박하여 예약을 하게 되면 예약이 이미 다 차있을 수 있다.
고객들이 이삿짐센터를 이용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이사비용일 것이다. 이사짐센터비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업체의 방문견적 확인 전, 짐정리를 통하여 방문 시 필요없는 물품들을 정리하여 견적사원이 불필요한 물품까지 체크하지 않게끔 미리미리 정리하는 것이 좋다. 이사차량은 이삿짐 양에 따라 톤수가 결정되기 때문에 불필요한 이사용품이 줄어들면 자연스럽게 이사비용견적 또한 저렴해지기 때문이다.
최소 1년 이상 쓰지 않는 이사 가구들은 정리하여 이삿짐견적을 줄어들게 하고 쓰레기로 버리는 것보다는 쓸 수 있는 제품은 중고로 판매하는 것이 좋다. 이사비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가전가구 정리도 필수지만 이사앱이나 이사달력을 보면서 손없는날과 주말 등의 이사수요가 많은 비용이 높게 형성된 날을 피하는 게 좋다.
이삿짐센터에서는 에어컨 분리작업도 가능하기 때문에 같은 업체에서 진행하게 되면 옵션비용 또한 저렴해지게 된다. 옵션비용으로는 벽걸이tv, 에어컨, 사다리차 등에서 옵션 요금이 추가된다. 사다리차는 진입상황이나 엘리베이터 사용 여부에 따라서 비용이 또 달라진다. 사전에 미리 조사하여 당일에 사용이 가능한지 확인해야 한다./봉원종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봉원종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