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집콕운동' 영상 매주 배포

문체부, '집콕운동' 영상 매주 배포

  • 승인 2020-04-01 11:25
  • 수정 2020-04-01 11:25
  • 박병주 기자박병주 기자
AKR20200401064200007_02_i_P4
'집콕운동' 캠페인 포스터[문화체육관광부·연합뉴스 제공]
정부가 코로나19로 야외 체육 활동이 어려워진 국민들을 위해 '집콕운동으로 나와 우리 모두의 건강을 함께 지켜요'라는 표어의 캠페인을 펼친다.

문체부는 1일 "이번 캠페인은 집 안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 방법과 운동 수칙을 안내하고, 전문가의 운동 상담을 제공한다"라며 "이와 함께 '집콕운동'을 주제로 한 영상 공모전도 함께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매주 체력센터의 운동 처방사가 영상을 통해 실내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을 소개한다. 또 양학선과 신수지 등 유명 선수들이 직접 시연한 국민체조 영상도 제공할 예정이다.

영상은 문체부, 국민체육진흥공단, 대한체육회의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또 국민체력인증센터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했던 운동 상담도 온라인으로 제공한다.

이밖에 '집콕운동'을 주제로 유튜브를 활용한 대국민 영상 공모전도 이달 중에 실시한다.

문체부 정책 관계자는 "온라인 체육 활동 콘텐츠를 통한 '집콕운동'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해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고, 국민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박병주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시체육회 ‘생활체육프로그램 개발·보급사업’ 운영
  2. 대전하나시티즌 안산 잡고 리그 1위로 올라서
  3. 대전하나시티즌 홈 첫승! 안산에 1-0 승리
  4. 충남대병원 의생명연구원, ㈜쉐마 공동연구 업무협약 체결
  5. 대전시립무용단 군상 앵콜공연 오픈리허설… "우리네 군상이 바로 여기에"
  1. [오늘날씨] 5월 27일(수) 전국 쾌청, 한낮 따뜻...“강한 자외선 주의하세요”
  2. [영상]박하림의 골프스튜디오, 스윙시 올바른 팔동작과 기본 포지션
  3. [새책] 질문이 보여주는 생각의 힘… '허튼 생각 : 살아간다는 건 뭘까'
  4. [한줄서가] 어떤 남자를 스치다, 우리도 대한민국의 국가대표다, 두려울 것 없는 녀석들 등
  5. [날씨] 맑은 하늘에 한낮 25도까지 올라… 28일 오후 다시 비소식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