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훈련소, 공식 SNS 채널 개설 100일 맞아

육군훈련소, 공식 SNS 채널 개설 100일 맞아

올바른 육군훈련소 상 정립 목적
이달 12일부터 19일까지 대국민 이벤트 진행

  • 승인 2020-07-12 10:26
  • 수정 2020-07-12 10:26
  • 장병일 기자장병일 기자
육군훈련소 공식 SNS 100일기념 이벤트 이미지
육군훈련소(이하 훈련소)가 지난 12일 공식 SNS 채널(페이스북, 유튜브)을 개설한 지 꼭 100일을 맞았다.

지난 4월 4일 육군훈련소는 인터넷에 범람 하는 오왜곡된 정보를 바로잡고 변화 혁신된 올바른 육군훈련소 상 정립을 목적으로 개설했다.

훈련소는 연간 약 12만 명의 청년들이 국방의 의무를 위해 입영하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신병교육훈련기관으로 많은 입영자와 가족, 예비역 들이 정보를 얻기 위해 인터넷과 모바일로 검색창을 두드려 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과정에서 잘못 알려지고 왜곡 과장된 정보로 발생한 혼란은 그대로 입영자와 가족 등 국민들의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

그 동안 훈련소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상 대국민 소통을 위해 노력해 왔으나, 빠르게 변화하는 모바일 플랫폼 시대에 맞게 새로이 SNS 채널을 개설해 운영해 왔다.

훈련소는 가장 많은 사람들이 가입해 활동하는 것으로 알려진 페이스북(채널명 육군훈련소 - Korea Army Training Center)과 유튜브(채널명 육군훈련소[KATC])에 각각 채널을 개설했다.

아직까지는 공공기관으로서 대규모의 팔로워와 구독자를 보유하지는 못했지만 젊은 감각이 살아있는 톡톡튀는 콘텐츠로 인해 점차 공감을 얻어 가고 있다.

훈련소에 처음 입영하는 입영자와 가족들이 궁금해하는 정보인 ‘입영심사대 찾아가기’ , ‘입영하는 날’ , ‘인터넷 편지쓰기’ 등을 훈육 요원들이 직접 설명해 주는 콘텐츠를 공개해 순식간에 수천 회의 조회 수를 달성하며 그 동안 인터넷과 모바일 상 알음알음 물어가며 정확한 정보에 목말라 하는 이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톡톡히 기여했다.

언론에도 소개됐던 화제의 인물인 ‘김현규·김나영 훈련부사관 부부’ , ‘1억 기부 현역군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정천진 군종신부’, ‘손수 마스크를 제작해 지역 어르신들께 기부한 여군 김언숙 상사’ , ‘아시아 경기대회 금메달리스트 황의조 선수’ 등 사연, 그리고 ‘코로나 19’ 극복에 헌신하는 분들께 보내는 ‘덕분에 챌린지’ 영상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훈련병들의 ‘6·25참전용사분들께 보내는 영상편지’ , 머나먼 타국에서 자진입대한 ‘국외영주권자 훈련병의 다짐’ 등은 온라인 상에서도 따뜻하고 훈훈한 사연으로 남았다.

훈련소는 공식 SNS 개설 100일을 맞아 대국민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7월 12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페이스북과 유튜브 각각 이벤트가 진행된다.

페이스북은 육군훈련소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르고 이벤트 게시물을 공유한 다음 깜짝 초성퀴즈 이벤트 정답과 응원댓글을 올리면 된다.

유튜브는 채널 구독 버튼을 누르고 훈련병에게 보내는 영상편지를 지정된 온라인 메일 주소로 보내면 된다. 참가자 중 선발된 인원에게는 육군훈련소 부대 안에서만 구할 수 있는 ‘추억의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김인건 훈련소장은 “입영자 가족, 현역, 예비역을 비롯한 많은 분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는 곳이 육군훈련소”라며 “훈련소 공식 SNS채널을 통해 더욱 더 국민에게 다가가는 신뢰받는 훈련소 상을 만들어 나가겠다” 고 밝혔다.


논산=장병일 기자 jang39210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아이쿱 자연드림대전한의원' 대전 탄방동에 오픈
  2. [한줄서가] 나는 당신이 오래 기억했으면 좋겠습니다, 남편이 육아휴직을 했어요 등
  3. 황선홍 "관중 앞 홈경기 기다려온 순간…승격은 확실한 목표"
  4. 대전경찰청장에 이규문 본청 수사국장 충남경찰청엔 이철구 본청 경비국장
  5. 영화 소리꾼, ‘조정래 감독이 간다’ 논산온다!
  1. 충남 태안 보트밀입국 21명 검거완료…추가 밀입국 차단 '안간힘'
  2. [날씨] 제4호 태풍 하구핏 영향… 충청권 호우경보
  3. [날씨] 충청권 강풍 동반한 강한 비… 내일까지 200㎜ 이상
  4. 토론토 류현진, '괴물투' 모습 돌아왔다
  5. 한화이글스, '202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