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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양군 공동브랜드‘칠갑마루’변경 이미지(B안) |
청양군이 군민 선호도 조사를 통해 공동브랜드 '칠갑마루' 디자인을 변경했다.
군은 지난 7~8월 후보 디자인 3가지를 선정했으며, 후보 안(A,B,C)에 대해 지난달 8일부터 이달 7일까지 온·오프라인 선호도 조사를 진행했다.
선호도 조사 결과 전체 참여자 2753명 중 1642명의 선택한 B 안을 최종 디자인으로 확정했다.
B 안은 칠갑산의 푸른 정기와 지천의 흐름 등 천혜의 자연환경에 청양고추 이미지를 담았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군은 앞으로 상표등록과 조례개정을 거쳐 B 안을 청양군 공동브랜드로 선포할 계획이다.
칠갑마루는 청양군에서 생산되는 우수농산물 고추·구기자·멜론·토마토·밤·백문동·표고버섯 7가지 품목을 집중 육성해 지역 활력을 구현하는 핵심동력으로 청양의 대표 특산품이다.
청양=최병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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