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장애인편의증진지원센터, 장애인 주차구역 점검

청양군-장애인편의증진지원센터, 장애인 주차구역 점검

  • 승인 2020-11-27 15:47
  • 최병환 기자최병환 기자
장애인전용 주차구역
청양군이 지난 25일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와 합동으로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을 점검했다.〈사진〉

이날 점검은 전용주차구역 내 불법주차에 따른 장애인 불편을 해소하고 위반행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진행했다.

두 기관은 불법주차, 빗금 부분 주차, 보행 장애인 탑승 여부, 표지 부당사용, 주차방해 행위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은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주차 가능표지'를 부착하고 보행장애가 있는 장애인이 탑승한 경우만 주차할 수 있다.

주차 가능 표지를 부착하지 않은 차량이나 빗금 부분에 주차한 차량 등은 1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장애인 전용주차구역 앞과 뒤, 진입로에 물건을 쌓아두어 장애인 차량 주차를 방해하는 경우 50만 원의 과태료, 주차표지와 해당 차량의 번호가 다르거나 위·변조된 주차표지를 부착하는 등의 주차표지 부당사용은 20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특히 장애인이 살지 않는 아파트나 근무하지 않는 사업체의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도 주차표지를 발급받지 않은 차량이 주차할 경우 시간과 관계없이 단속되며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에 정차하는 즉시 단속대상이 된다.

군 관계자는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은 장애인 편의를 위한 공간이라는 군민의 인식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청양=최병환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포토 &] 하늘에서 호빵이 내려와
  2. 법정법인화 전환부터 체육진흥 연구용까지…민선 대전체육회 '분주'
  3. 한화이글스 코로나19 뚫고 외국인 선수 입국완료
  4. [날씨] 충남 출근길 눈 조심하세요
  5. '남성은 숙직, 여성은 재택' 대전 여성 재택숙직제 '갑론을박'
  1. [영상]지옥훈련의 시작! 어서와 거제는 처음이지? 대전하나시티즌의 거제 전지훈련
  2. 대전·세종 아파트값 상승 꾸준… 언제까지 지속되나
  3. 포항시, 포항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
  4. 대전 도마변동 12구역 조합설립 총회 완료… 사업 본격화
  5. 지역대 정시 패닉…학령인구 감소 '미달 도미노' 우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