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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SBS미디어넷 '희망송' 캠페인에 출연한 가수들 |
홈플러스는 지난 2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코로나19 종식을 기원하고 국민의 지친 일상과 심신 응원 취지를 담은 '희망SONG 캠페인'시상식을 했다.
'희망SONG 캠페인'은 SBS미디어넷과 함께 'Covid-19 End, Fighting Global'이란 의미를 담아 'C-E-F-G' 희망 코드로 구성한 곡을 공모한 대국민 음원 공모전이다.
코로나19 여파로 공연 취소 등 설 자리를 잃은 젊은 뮤지션들이 자신의 노래를 알릴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침체한 오프라인 유통가에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의미도 담아 기획했다.
이번 행사에는 총 1112곡의 곡이 출품됐다. 유명 드라마 OST를 부른 가수로 최근 한 TV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해 이름을 알린 전·현직 가수들도 참여해 눈길을 끈다.
실제 2등을 수상한 이태권 씨는 오디션 프로그램 '위대한 탄생'(준우승), '싱어게인(본선 진출)' 이력이 있는 인물이다.
이날 수상한 뮤지션들은 가수 윤도현, 산다라박(2NE1), 싱어송라이터 유재환 등 희망 멘토와 SBS 음악 PD들이 심사해 추려낸 최종 5곡을 중 대국민 투표를 통해 최종순위를 선정했다.
1위에게는 1000만 원의 상금을 주며, 'Go Out'이라는 제목의 곡을 출품한 김현아·계지형 씨가 선정됐다.
이어 이태권·문지현(견뎌내주기를) 씨, 조희연·황여운(소란했던 계절 끝에 따스한 봄이 올테죠) 씨, 김강주(꿈속에서 기죽지 말자) 씨, 박지성(모아모아) 씨가 각각 2위부터 5위까지 선정, 홈플러스 상품권 200만 원을 받았다.
1위에 선정된 김현아·계지형 씨는 이날 수상소감을 통해 "코로나19 여파로 무대에 설 자리를 잃은 뮤지션들에게 좋은 기회를 마련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대중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뮤지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종 1위 음원은 희망멘토들이 피처링과 편곡에 참여해 '대국민 희망송'을 완성하며, 향후 개사를 통해 올해 전국 홈플러스 매장을 통해 송출할 계획이다.
한편, 홈플러스는 1999년 4월 20일 기존에 홈플러스 대구점과 서부산점을 운영하던 삼성물산(주)과 영국 테스코(Tesco)의 합작으로 삼성테스코(주)가 설립했다. 이후 2000년 8월 홈플러스 안산점을 개점했으며, 2002년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개시, 제휴 신용카드를 출시하고 2003년에는 자동차 보험, 주택담보 대출 상품을 내놓는 등 영국 테스코의 소매 서비스를 벤치마킹한 신유통서비스가 출범했다.
2004년에는 중대형 슈퍼마켓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1호점인 중계점을 개점했으며, 2005년 9월 영등포점에 업계 최초로 셀프계산대를 도입했다. 2007년에는 신라호텔과 합작해 베이커리 아티제블랑제리(주)(현, 홈플러스베이커리)를 설립, 2008년 5월에는 (주)이랜드 리테일로부터 홈에버를 인수했다.
2011년 2월 삼성물산(주)과 영국 테스코의 상호 계약 기간이 만료되고 홈플러스 브랜드의 인지도도 높아짐에 따라 사명에서 ‘삼성’과 ‘테스코’를 각각 삭제하고 홈플러스(주)로 상호를 변경하였으며, 7월에 테스코가 주식 100%를 소유하게 됐다.
한세화 기자 kcjhsh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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