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희망SONG' 캠페인 시상식

홈플러스, '희망SONG' 캠페인 시상식

지난 2일, SBS미디어넷 협업 코로나 종식 기원
윤도현.산다라박 등 멘토심사 후 최종 5곡 선정
1위 상금 1000만원, 2~5위 홈플러스상품권 지급

  • 승인 2021-03-03 17:08
  • 수정 2021-03-03 17:10
  • 한세화 기자한세화 기자
희망송
홈플러스-SBS미디어넷 '희망송' 캠페인에 출연한 가수들
홈플러스는 지난 2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코로나19 종식을 기원하고 국민의 지친 일상과 심신 응원 취지를 담은 '희망SONG 캠페인'시상식을 했다.

'희망SONG 캠페인'은 SBS미디어넷과 함께 'Covid-19 End, Fighting Global'이란 의미를 담아 'C-E-F-G' 희망 코드로 구성한 곡을 공모한 대국민 음원 공모전이다.

코로나19 여파로 공연 취소 등 설 자리를 잃은 젊은 뮤지션들이 자신의 노래를 알릴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침체한 오프라인 유통가에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의미도 담아 기획했다.

이번 행사에는 총 1112곡의 곡이 출품됐다. 유명 드라마 OST를 부른 가수로 최근 한 TV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해 이름을 알린 전·현직 가수들도 참여해 눈길을 끈다.

실제 2등을 수상한 이태권 씨는 오디션 프로그램 '위대한 탄생'(준우승), '싱어게인(본선 진출)' 이력이 있는 인물이다.

이날 수상한 뮤지션들은 가수 윤도현, 산다라박(2NE1), 싱어송라이터 유재환 등 희망 멘토와 SBS 음악 PD들이 심사해 추려낸 최종 5곡을 중 대국민 투표를 통해 최종순위를 선정했다.

1위에게는 1000만 원의 상금을 주며, 'Go Out'이라는 제목의 곡을 출품한 김현아·계지형 씨가 선정됐다.

이어 이태권·문지현(견뎌내주기를) 씨, 조희연·황여운(소란했던 계절 끝에 따스한 봄이 올테죠) 씨, 김강주(꿈속에서 기죽지 말자) 씨, 박지성(모아모아) 씨가 각각 2위부터 5위까지 선정, 홈플러스 상품권 200만 원을 받았다.

1위에 선정된 김현아·계지형 씨는 이날 수상소감을 통해 "코로나19 여파로 무대에 설 자리를 잃은 뮤지션들에게 좋은 기회를 마련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대중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뮤지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종 1위 음원은 희망멘토들이 피처링과 편곡에 참여해 '대국민 희망송'을 완성하며, 향후 개사를 통해 올해 전국 홈플러스 매장을 통해 송출할 계획이다.


한세화 기자 kcjhsh9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경남 잡고 홈 첫승 노린다
  2. 한화이글스 10일 두산에 18점 내준 대패…야수를 투수로 '이변'
  3. 난치병 투병 이봉주 "대전은 각별한 인연, 털고 일어나 달리겠다"
  4. 대전문화산업단지 협동조합, 청춘마이크 청년예술가 모집
  5. 대전시립무용단, 신임 예술감독에 김평호씨 내정
  1. 천안 LH천년나무 7단지 사태, 정치권으로 번져
  2. [코로나19] 대전 확진자 통한 N차 감염, 경로 모르는 확진자까지 14명 양성
  3. 순천시, 순천만잡월드 홈페이지 임시 오픈
  4. 이민성 감독, 박인혁 공수 전환에 가장 근접한 선수
  5. 원주시 농업인 새벽시장 본격 개장!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