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종시보건소는 모바일 앱 '워크온'을 활용한 20만보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21일 시에 따르면 시 보건소는 지난해 8월부터 비대면 걷기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모바일 앱 워크온을 통해 챌린지를 개최하며 일상생활 속 규칙적인 걷기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유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비대면 걷기 활성화사업 일환으로 추진하며, 다음 달 23일까지 목표걸음 20만보를 달성한 시민 중 추첨으로 400명을 선정해 여민전 포인트로 3000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 방법은 구글플레이(안드로이드) 또는 앱스토어(IOS)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하고, '세종시 공식 커뮤니티' 에 가입한 후 챌린지 화면에서 '참여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권근용 보건소장은 "걷기를 통해 봄의 정기를 받으며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실외 걷기 운동은 비타민D 생성으로 스트레스 해소 및 우울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루 30분 걷기 운동을 꾸준히 실천한다면 불면증 치료에도 도움이 되고 다이어트 효과도 있다. 걷기는 저강도 운동으로 장시간 지속해도 체력 소모가 크지 않아 오랜 시간 걸어 근력 향상 및 체지방 감소가 가능하다.
세종=이상문 기자 ubot135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이상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