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함양군 2020창업심화교육 수료식 자료화면<제공=함양군> |
지난 2019년부터 3년째 시행 중인 함양군 창업심화과정은 창업에 대한 이론 체계를 확립한 후, 본인의 창업 아이템을 구체화시키고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고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는다.
군은 2019년부터 창업교육을 실시해 교육생 총 42명 중 31명이 교육 이수했고, 이 중 12명이 창업하였거나 창업을 준비 중이다.
특히 교육과 더불어 실질적으로 창업 자금을 지원해줬으면 좋겠다는 교육생 의견을 반영, '함양군 소규모 창업자 초기 창업자금 지원 사업'을 연계해 교육 이수생 중 10명에게 창업자금을 지원, 카페, 농산물 생산·유통 등의 분야에 창업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군은 이번 교육 수료생을 대상으로도 올해 실제 창업을 하려는 이들 중 선발을 통해 최대 1000만 원 창업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군에 따르면 모집 기간은 오는 23일까지며, 모집인원은 20명이다.
교육은 창업 전반에 대한 이론교육, 실제 창업과 연결시킬 수 있는 멘토링 및 컨설팅의 내용으로 6월 중 약 3주간 진행된다.
만 19세 이상 함양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예비 창업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군 일자리경제과에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창업 심화 교육이 창업을 준비하는 군민들에게 새로운 출발의 마중물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우리 군에서는 소규모 창업자 초기 창업자금 지원사업 등을 통해 창업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에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함양=김정식 기자 jos3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정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