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지하철 컨셉맵(왼쪽 위) 및 학교별 내부(오른쪽 아래) 맵 모습./사진=부산시교육청 제공 |
부산교육청은 누구나 간편하게 직업계고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직업계고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이 플랫폼을 개발했다.
이 플랫폼은 메타버스 시대에 발맞춰 언제 어디서나 관내 직업계고 37교의 다양한 정보와 특색있는 홍보자료, 부산의 직업교육 정책 등을 쉽고 재밌게 접할 수 있게 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플랫폼은 인트로맵, 지하철 컨셉맵, 월드맵, 학교별 내부 맵, 교육청맵 등 5개 맵으로 구성했다. '인트로맵'에는 직업계고 개요와 홍보자료가 수록되어 있고, '지하철 컨셉맵'에는 계열별, 적성별로 직업계고를 구분해 안내한다.
'월드맵'에서는 부산 지도 위에 직업계고 37교와 교육청의 위치를 한눈에 볼 수 있다. '학교별 내부 맵'에는 실습실 VR, 홍보영상, 학과소개, 신입생 모집 등에 대한 정보를 담았고, '교육청맵'에는 직업교육 정책에 대한 자료가 탑재되어 있다.
부산교육청은 향후 이 플랫폼을 직업교육박람회 개최 시 학생들과의 실시간 소통의 장 등으로 사용해 활용도를 높일 예정이다.
부산시교육청 한종환 미래인재교육과장은 "우리 교육청은 이번 플랫폼 개발·오픈을 통해 직업계고에 대한 양질의 정보를 선제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이 플랫폼은 직업계고 진학을 희망하는 중학교 3학년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부산=손충남 기자 click-kiki@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손충남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