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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남시청 홈페이지 11일 '민원 챗봇' 서비스 운영 화면 |
이 서비스는 시민들이 자주 묻는 ▲여권 ▲주민등록 ▲가족관계등록 등 3개 분야에서 모두 50개 문항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준다.
이용하려면 카카오톡에서 '성남시청 채널'을 친구 목록에 추가한 뒤 아래쪽에 뜨는 '성남시 민원 챗봇' 메뉴를 누르면 된다.
성남시청 홈페이지 첫 화면 우측에 있는 '민원 챗봇 배너'를 통해서 접속하면 되고, 접속 후엔 원하는 분야의 답변을 단계적으로 선택하거나 찾고 싶은 내용을 직접 입력해서 확인할 수 있다.
챗봇 서비스로 처리할 수 없는 민원은 성남시 콜센터 상담직원에게 전화 연결하는 기능도 있다.
시 관계자는 "단순·반복적인 민원 상담 업무는 챗봇 서비스로 처리할 수 있어 업무의 효율을 높이게 될 것이다"며 "챗봇 상담 자료를 분석해 서비스 분야를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성남=이인국 기자 kuk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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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인국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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