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5 별바다부산 나이트 페스타 홍보물./부산시 제공 |
2022년부터 시작된 이 시즌형 야간 콘텐츠는 2023년 문화체육관광부 야간관광 특화도시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된 이후 매년 콘텐츠를 확대하며 부산을 대표하는 야간관광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이번 '2025 별바다부산 나이트 페스타'는 여름 휴가철인 7~8월과 다양한 축제가 가득한 9~10월, 총 4개월에 걸쳐 운영되며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다채로운 부산의 밤을 선사할 예정이다.
올해는 △국립부산과학관과 협업한 '사이언스 앤 매직 키즈 밤놀이터' △다대포의 '나이트뮤직 캠크닉 앤 트래블쇼' △용두산공원의 '나이트 팝업' △화명생태공원의 '나이트 마켓' 등 총 9개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사이언스 앤 매직 키즈 밤놀이터는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국립부산과학관 협업 프로그램으로, 야간 과학 체험과 마술 공연 등을 통해 여름 방학 기간 부산을 찾는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밤의 추억을 선사한다.
나이트 뮤직 캠크닉 앤 트래블쇼는 다대포해변공원에서 진행되며, 작년보다 더욱 풍성해진 공연과 볼거리를 제공한다. 부울경 지역 유망 관광기업 홍보 부스도 만나볼 수 있다. (캠크닉은 캠핑과 피크닉을 합친 말로, 가볍게 즐기는 당일치기 캠핑을 의미한다.)
나이트 팝업에서는 원도심 대표 명소인 용두산공원에서 MZ세대를 겨냥한 인기 이모티콘, 캐릭터,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만나볼 수 있다.
나이트 마켓은 낙동강변의 노을과 생태환경, 전통주 팝업스토어 콘셉트를 결합한 야간 콘텐츠다. 지난해 큰 호응에 힘입어 운영 기간을 기존 9일에서 올해 20일로 대폭 늘렸다.
각 프로그램의 자세한 일정과 참여 방법은 부산관광포털 비짓부산 누리집 또는 시 야간관광 전용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현재 시 관광마이스국장은 "지난해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올해는 더욱 차별화되고 독보적인 매력을 갖춘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부산을 찾는 관광객들이 연중 즐길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상설 야간 콘텐츠를 계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