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인공지능 선도학교 업무 협의회 개최

충남교육청, 인공지능 선도학교 업무 협의회 개최

  • 승인 2021-04-20 16:05
  • 수정 2021-05-03 16:31
  • 신문게재 2021-04-21 8면
  • 방원기 기자방원기 기자
충남도교육청

충남도교육청은 과학교육원 대강당에서 인공지능교육 선도학교 업무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협의회에는 도내 초등학교 26교, 중학교 6교, 고등학교 4교 등 인공지능 교육 선도학교로 지정된 학교의 교감과 업무 담당자 등 72명이 참석했다.

선도학교는 창의융합형 정보교육실 구축(17교)과 인공지능교육 활동 본보기 개발(19교)로 구분·선정했으며, 지난해 개발·보급한 충남형 인공지능(AI)교육 도움자료 8책(95주제)을 중심으로 교과융합형 인공지능교육을 운영한다.

협의회는 2021년 인공지능교육 선도학교 운영 안내와 교과융합형 인공지능교육 교사교육과정 사례 안내, 2020년 소프트웨어교육 우수 사례(홍남초, 충남삼성고)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김지철 교육감은 "인공지능교육 학습 기반 구축과 교육과정을 준비하는 것은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키워주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이번에 선정된 인공지능교육 선도학교 운영을 통해 충남형 인공지능교육의 현장 적용과 초·중·고 인공지능 연계 교육과정을 마련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인공지능 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열망은 뜨겁다. 한 학부모는 "인공지능교육에 대한 학습효과를 불러일으키는 것은 현재 시대의 맞는 적절한 교육이고, 아이들의 진로에도 도움이 되는 모습일텐데 굉장히 좋게 생각한다"며 "이 교육이 앞으로 발전해서 도의 입장에서 발전하는데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갈 수 있도록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 다른 학부모도 긍정적인 메시지를 보냈다. 홍성에 거주하는 한 학부모는 "교육이 연계되는 모습을 보니 학생들마다 가진 역량을 잘 발휘해 앞으로 수업을 습득하고 발전시켜나갈 때 마다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앞으로 활발하게 교육이 이루어져 모든 학생들이 교육의 배움을 얻는 소중한 기회로 발전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내포=방원기 기자 bang@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부산 원정에서 1-4 충격패
  2. '방방곡곡 문화공감' 결국 국민신문고까지... 갈등 증폭
  3. 대전하나시티즌 4월 MVP는 누구?
  4. 3골차 대패 굴욕, 시즌 첫 위기 맞은 대전하나시티즌
  5. [날씨] 비 그친 뒤 흐린 날씨 이어져
  1. 대전 야구부출신 김선동·김유신 선수, 메이저리그 진출 타진
  2. 대전시 잇단 국책사업 선정에 '화색' 허브랜드 완성도 탄력?
  3. 대전 유성시장 재정비촉진구역 밑그림 나왔다
  4. 천안시체육회, 직장내 괴롭힘 '피해자 몫'
  5. 대전 곳곳에서 끊이지 않는 동물학대 왜?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