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양섭 충청북도의회 의장, 이재명 진천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내빈과 진천 관내 각급 학교 학생들과 교직원,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2024. 온마을배움터 성과보고회는 지속가능한 교육생태계 구축 및 공교육 혁신 지원, 교육공동체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온마을배움터 사업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개최했다.
민간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30개 온마을배움터의 체험 및 전시부스가 마련되었으며 이어진 성과보고회에서는 진천교육지원청과 진천군이 각각 지난 일 년의 사업성과를 되돌아보고, 참여 주체들의 소감 발표를 통해 서로를 격려하며 민-관-학의 연계 협력을 공고히 했다.
서강석 교육장은 "교육지원청과 학교, 지자체와 지역사회과 서로 협력하여 공교육을 혁신하고, 지속가능한 교육생태계 속에서 아이 한 명 한 명을 빛나는 인재로 성장시키기 위해 함께 힘을 모으고 있다"며 "교육공동체 간 더욱 유기적으로 공감하고 소통하여 온마을배움터와 함께 명품 진천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진천교육지원청 학생오케스트라 제5회 정기연주회가 열렸다. 진천 관내 초?중?고 학생 45명으로 구성된 단원들은 J.스트라우스 2세의 'Operetta "Die Fledermaus" Overture'협연을 시작으로 'Hooked on Classics', 무한궤도의 '그대에게' 등 10곡의 연주를 선보여 공연장을 찾은 관객들의 큰 박수와 호응을 얻었다.
진천=박종국 기자 1320jino@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