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육군병장’ 이모티콘으로 논산딸기축제 ‘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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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산시, ‘육군병장’ 이모티콘으로 논산딸기축제 ‘홍보’

논산시 공식 카카오톡 채널서 선착순 무료 배포
축제와 논산시농산물공동브랜드 홍 효과 동시 기대

  • 승인 2025-02-27 10:15
  • 장병일 기자장병일 기자
육군병장 카카오이모티콘(스티커)
논산시 대표 브랜드 ‘육군병장’이 논산딸기축제를 알리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재탄생했다.

논산시(시장 백성현)는 3월 27일부터 나흘 간 개최되는 ‘27회 논산딸기축제’를 앞두고 논산시농산물공동브랜드 ‘육군병장’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한다.



3월 4일 오후부터 논산시 공식 카카오톡 채널의 기존 구독자를 대상으로 우선 배포되며, 이후 신규 추가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지급이 진행될 예정이다.

배포 수량은 총 4만 7천 5백 개이며, 다운로드한 이모티콘은 1개월간 사용할 수 있다.



이번에 무료로 배포되는 이모티콘은 논산딸기축제와 연계한 메시지와 귀여운 이미지로 구성돼 축제는 물론 논산시농산물공동브랜드 ‘육군병장’을 홍보하는 효과를 동시에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카카오톡은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하는 국민 메신저로, 젊은 세대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에서 논산시 브랜드에 대한 친밀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SNS 및 디지털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육군병장’ 브랜드의 인지도를 더욱 높이고, 논산시 농산물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논산딸기축제는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를 사로잡은 ‘논산딸기’를 만날 수 있는 지역 대표 축제로, 매년 전국에서 수십만 명의 방문객이 찾아오고 있다.

특히, 지역의 특화 자원인 ‘군(軍)’과 결합하여 타지역에서 볼 수 없는 ‘회전익기전시회’등 차별화된 콘텐츠와 풍성한 즐길 거리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며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손꼽히고 있다.


논산=장병일 기자 jang392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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