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한국스마트혁신기업가협회(KOSIEA.회장 윤준호)는 9~11일 강원도 일원에서 '2025년 코시아 국내연수'를 개최했다. /한국스마트혁신기업가협회 제공 |
9~11일 사흘간 강원도 일원에서 열린 이번 연수는 국내 우수 관광지 방문을 통해 회원간 소통을 강화하고, 상생의 기반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서 회원들은 강릉 엘리시안 강촌을 시작으로 설악산 국립공원, 설악산 케이블카, 영랑호, 장사동 바닷가 등 강원도의 주요 명소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점봉산 산채정식, 속초 청초수 물회, 김정옥할머니순두부 등 지역 향토 음식을 맛보고, 요트 체험 및 낙산사 방문 등 문화체험을 통해 네트워크를 강화했다.
윤준호 회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회원들 간의 유대감이 더욱 돈독해졌고,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혁신기업가로서의 의지를 다시금 다지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협회는 회원들을 위한 웃음치료 프로그램, 네트워킹 시간 등도 운영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회원은 "현장에서 함께한 시간이 매우 뜻깊었고, 협회의 저력을 다시 한 번 실감했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협회는 앞으로도 전국 각지에서 회원 연수와 교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며, 혁신기업가 발굴과 지원이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흥수 기자 soooo082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