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정겸 충남대 총장 |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는 5월 16일 서울 남대문 코트야드 메리어트에서 열린 '대학라이즈지원위원회 제1차 회의'에서 김 총장을 위원장으로 임명했다. 임기는 2027년 3월 31일까지다.
위원회는 라이즈사업과 관련해 대학의 주요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개선 방안을 제언하는 역할을 맡는다. 주요 결과에 대해 교육부와 중앙·지역라이즈위원회에 건의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 위원회는 17개 시·도 지역별 균형을 고려해 회원 대학 총장 10명 내외로 구성됐으며 김 총장이 초대 위원장을 맡아 위원회를 이끌게 됐다.
1차 회의에서는 ▲위원 위촉장 수여 ▲대교협 대학라이즈지원센터 및 위원회 소개 ▲대학-지역혁신 TF 정책연구진 및 교육개혁지원관 간담회 논의 결과 보고 ▲대학라이즈지원실무위원회 주요 논의 결과 보고 ▲기타 안건을 논의했다.
또 대학-지역혁신 TF 정책연구진 및 교육개혁지원관 간담회, 대학라이즈지원실무위원회 주요 논의 결과를 바탕으로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향후 대교협 및 위원회 차원에서 라이즈와 관련한 중점 추진 과제도 함께 논의했다.
김정겸 총장은 "올해부터 라이즈 체제가 본격화됨에 따라 대학이 지역혁신의 중심이 되어 지역과 대학의 동반 성장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야 한다"며 "대학라이즈지원위원회 위원장으로서 회원 대학의 목소리를 경청해 다양한 아젠다를 발굴하고, 라이즈 사업이 추진되는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과 개선 방안을 적극적으로 마련해 지역사회와 대학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미선 기자 misunyd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