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레드푸드 소비자 연계 프로그램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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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수군, 레드푸드 소비자 연계 프로그램 운영

1시군-1생활인구 특화사업 공모 선정
도비 5000만원 확보 총1억 투입
생활인구 창출 '사계절 이로운 장터 RED-FOOD 직구마켓' 제안

  • 승인 2025-06-04 15:41
  • 이정진 기자이정진 기자
1-2 만남의광장 더 레드하우스
전북 장수군 만남의광장 더 레드하우스 전경./장수군 제공
'레드푸드(RED-FOOD)'의 고장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전북 장수군이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1시군-1생활인구 특화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4일 장수군에 따르면 군은 이번 공모 선정으로 도비 5000만원을 확보해 내년도 예산에 군비 5000만원을 추가로 반영해 오는 2026년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공모사업은 전북특자도내 지역의 특성과 자원을 활용한 생활인구 확대 특화사업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추진된 것으로 장수군은 '사계절 이로운 장터 RED-FOOD 직구마켓'라는 테마로 제안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장수군은 이 사업을 통해 '장수 만남의 광장' 레드하우스에서 군의 대표 농특산물인 '레드푸드(RED-FOOD)'를 중심으로 소비자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군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며 개장 1주년을 맞이한 '장수 만남의 광장' 레드하우스에서 직거래 장터, 플리마켓, 체험 행사, 문화공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연중 진행해 장수군만의 독특한 매력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사업 예정지인 '장수 만남의 광장' 레드하우스는 장수IC와 인접해 뛰어난 접근성을 갖추고 있어 농촌과 도시,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교류를 활성화하고 생활인구의 유입에 안성맞춤이다.

최훈식 군수는 "지난해 개장한 '장수 만남의 광장'은 많은 분들이 방문해주면서 장수군의 새로운 명소로 사랑받고 있다"며 "이번 공모사업으로 '장수 만남의 광장'에서 우리군 대표 농특산물인 '레드푸드(RED-FOOD)'를 활용하여 도시민과의 교류를 확대하고 지역의 새로운 생활인구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수=이정진 기자 leejj05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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