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타이어뱅크 '혁신 마케팅·고객서비스' 눈길...출생 장려 정책까지

  • 경제/과학
  • 기업/CEO

(주)타이어뱅크 '혁신 마케팅·고객서비스' 눈길...출생 장려 정책까지

업계 최초 타이어 진료 기록부 제공...전국 48개 매장서 응급실 서비스도 제공
여름철 안전 운전 위한 무상 점검 정책도 실행...가성비 굿타이어 호응도 UP
첫째·둘째 50%, 셋째부터 무료 교체 혜택 '출산 장려 캠페인'도 시행

  • 승인 2025-06-18 08:03
  • 이희택 기자이희택 기자
타이어뱅크 로고
타이어뱅크. 사진=뱅크그룹 제공.
(주)타이어뱅크가 공격적인 마케팅과 고객 서비스로 업계 주도권 확보에 나서고 있다.

업계 최초 타이어 진료기록부 제공부터 타이어 응급실 운영, 여름철 운전자 지원 정책, 자체 PB 상품 '굿타이어' 출시 등의 혁신 정책을 차례로 선보이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타이어 유통전문기업 타이어뱅크(주)(회장 김정규)의 주요 정책들과 서비스를 차례로 보면, '타이어 진료기록부'서비스는 지난 2022년 고객들의 안전 운전과 용이한 타이어 관리를 위해 처음 도입한 이후 소비자들은 타이어 교체 후 휴대전화로 자동 발급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다.

250612_[보도자료]_ 제공, 타이어뱅크 관련
업계 최초 타이어 진료 기록부 서비스.
이를 통해 깜박하고 놓치기 쉬운 타이어 관리 이력 등을 손쉽게 볼 수 있다. 업계 최초 서비스란 점에서 만족도도 높다.



타이어 응급실 서비스 역시 차별화된 부분이다. 2021년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대한민국 최초로 도입한 서비스로 24시간 언제나 타이어 교체, 점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한민국 권역별 7개 매장으로 시작했던 타이어 응급실 매장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타이어 관련 모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고객들의 호평이 이어지며 지속적인 운영 매장 확대 요구를 가져왔다. 이에 지난 4월 기준 48개 매장까지 확대했다. 초기 리스크 우려가 있었으나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브랜드 차별화를 가져오고 있다.

250611_[보도자료]_타이어뱅크,  요구 줄이어
응급실 서비스 운영.
주요 매장은 타이어뱅크 홈페이지(https://tirebank.com/store/service)에서 확인 가능하다. 충청권에서는 대전 신탄진점과 갈마점, 가수원점, 서세종점, 남천안점, 서산점 등 모두 6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타이어뱅크는 장마철을 맞아 마모 상태와 공기압, 휠밸런스 체크 등의 무상 점검 정책도 시행한다. 앞서 타이어 교체 이력을 가진 운전자라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국 500여개 매장 어디서나 받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250616_[보도자료]_빗길 안전운전을 위한
여름철 타이어뱅크 안전점검 지원 정책도 눈길을 끈다.
2022년 첫 선을 보인 PB상품 '굿타이어'도 반가운 소식이다. 전국 500여개 매장에서 판매중인 자체 PB상품'굿타이어'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도 뜨겁다.

고물가 부담으로 소비 심리 냉각, 제조사의 공급가 인상, 유가 폭등 조짐 등 대내외 여건 악화로 타이어 교체에 부담이 커졌던 게 사실.

이런 가운데 '굿타이어'는 노면과 접지부의 접촉 시 발생하는 압력 최소화로 승차감 및 주행 안정성 개선, 압력 분포 최적화를 통한 뛰어난 마일리지 구현, 가변 피치 블록 기술 적용을 통한 소음 저감 등 프리미엄급 성능을 지닌 타이어다.

일명 가성비 타이어로서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꾸준한 관심과 선택으로 스테디셀러가 될 것이란 기대를 모은다.

250617_[사진자료]_타이어뱅크,  높였다
굿타이어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타이어뱅크의 또 다른 혁신 정책은 '셋째아 출생' 후 타이어 무료 교체 혜택 제공에 있다. 출산가정 지원 프로모션이자 '출산 장려 캠페인'의 일환이다.

2024년부터 출산 가정에 타이어 50% 할인과 무료 교체를 지원하는 사회공헌 목적의 캠페인을 민간 기업 최초로 도입한 바 있다.

올 들어선 넷째 이상 출산 고객에게 지원되던 타이어 무료 교체 혜택을 셋째 출산 고객으로 확대해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첫째~둘째 출산 가정은 타이어 구매 금액의 50% 할인, 셋째 이상 출산 시 타이어 무료 교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타이어뱅크 관계자는 "출산이란 위대한 선택을 해주신 대한민국 국민들께 더 많은 지원을 위해 출산 장려 캠페인의 적용 대상 변경을 추진하게 됐다"라며 "저출산 문제는 기업의 생존과도 관련이 있는 심각한 문제로 기업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촉구했다.

이번 캠페인은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된다. 부모님 중 1명, 본인 명의의 차량인 경우에만 혜택을 지원하며 타이어뱅크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신청은 필수다.
세종=이희택 기자 press200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편집국에서]금산 물놀이 사고현장에서
  2. 대전 보행자 교통사고 매년 1200건… 보행자 안전대책 시급
  3. '수업 전 기도' 평가 반영 충남 사립대에 인권위 "종교 자유 침해"
  4. 32사단, 불발화학탄 대응 통합훈련 실시
  5.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창립 20년, 대덕특구 딥테크 창업·사업화 중심지 자리매김
  1. '예비 수능' 9월 모평 사회탐구 응시 증가…'사탐런' 두드러져
  2. 대전탄방초 용문분교장 개교 준비 이상 무… 교육감 현장 점검
  3. [홍석환의 3분 경영] 10년 후, 3년 후
  4. 다문화 사회 미래전략 방안 모색 정책토론회
  5. [춘하추동] 광복80년, 우리는 진정 국보를 환수하고자 하는가?

헤드라인 뉴스


“2027 충청 U대회 성공은 국가균형발전과 충청 성장동력 모델”

“2027 충청 U대회 성공은 국가균형발전과 충청 성장동력 모델”

2027년 충청권 4개 시·도가 개최하는 충청 유니버시아드 대회(하계U대회)를 국가균형발전과 충청권 미래 성장동력의 엔진으로 활용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쏟아졌다. 이를 위해 정책적·제도적 지원은 물론 충분한 예산 확보가 필요하고, 특히 4개 시·도의 고유한 역사와 정체성을 비롯해 산업과 관광 등 특성을 활용한 도시 브랜딩과 마케팅 전략을 제대로 수립해야 한다는 제언도 이어졌다. 더불어민주당 박수현(충남 공주·부여·청양)·국민의힘 이종배(충북 충주) 국회의원 주최로 27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 ‘2027 충청 U대회 성공..

공깃밥 1000원 공식 깨지나… 쌀값 15% 오르자 소상공인·소비자 울상
공깃밥 1000원 공식 깨지나… 쌀값 15% 오르자 소상공인·소비자 울상

쌀값이 천정부지로 오르면서 식당 공깃밥 1000원 공식이 깨지게 생겼다. 소비자들은 밥상 필수품인 쌀값 상승으로 가계 부담이 커지고, 식당 등도 이제껏 올리지 않았던 공깃밥 가격을 올리는 움직임이 일고 있다. 27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전날 기준 대전 쌀 20kg 한 포대 소매가는 5만 9800원으로, 1년 전(5만 1604원)보다 15.88%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2020년부터 2024년까지 가격 중 최대·최소를 제외한 3년 평균치인 평년 가격인 5만 3315원보다 12.16% 인상했다. 가격이 급격하게 인상되면서..

오송 제3생명과학 국가산업단지 지정… K바이오 핵심 거점으로
오송 제3생명과학 국가산업단지 지정… K바이오 핵심 거점으로

국토교통부가 충북 오송 제3생명과학 국가산업단지의 산업단지계획을 28일자로 승인하고,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오송 제3생명과학 국가산업단지는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일원으로 면적 411만9584㎡다. 사업비는 2조3481억 원, 유치업종은 바이오 산업, 사업시행자는 한국토지주택공사, 기간은 2025년부터 2030년까지다. 오송 제3생명과학 국가산업단지는 2018년 8월 국가산업단지 후보지로 선정됐다. 이후 농업진흥지역 등 입지 규제로 인해 사업 추진에 어려움을 겪었다. 2023년 8월 국토교통부-농림축산식품..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상처 입은 백로, 자연으로 돌아가다’ ‘상처 입은 백로, 자연으로 돌아가다’

  • 대전 찾은 민주당 지도부 대전 찾은 민주당 지도부

  • 배롱나무와 어우러진 유회당…고즈넉한 풍경 배롱나무와 어우러진 유회당…고즈넉한 풍경

  • 다문화 사회 미래전략 방안 모색 정책토론회 다문화 사회 미래전략 방안 모색 정책토론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