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날 여성 기업인대회 모습. 사진=세종시 제공. |
이번 행사는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매년 7월 열리며, 세종시 여성기업인 150여 명이 참석해 여성기업인의 권익 보호와 경제 발전을 논의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지회가 주관한 이 행사에서는 다양한 규모와 업종의 여성기업인들이 모여 연대와 협력을 다졌다.
이날 유공자 포상은 ▲황옥화 ㈜제일가스 대표이사(세종시장상) ▲정경순 ㈜헤나프로천사 대표이사(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 ▲김은주 ㈜디에스퍼니처 대표이사(대전지방조달청장상) ▲전성미 ㈜도광 대표이사에게 수여됐다.
특강에서는 유튜브 '지식한방' 채널의 박종훈 대표가 '세계경제 지각변동 리스크를 기회로 바꾸는 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지속적인 기업 발전을 위한 정보를 공유했다.
최민호 시장은 "세종시의 발전은 세종 여성기업인 여러분의 발전과 비례한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주도하는 여러분과 세종시가 함께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윤희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지회장은 "앞으로도 우리 여성기업인들이 서로의 지혜와 경험을 나누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협력의 길을 함께 걸어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는 여성기업인들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이희택 기자 press200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