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북 고창군 고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6일 고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3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제3차 운영위원회'를 개쵷고 있다./고창군 제공 |
이번 운영위원회에서는 군정 주요사항 홍보, 2025년도 특화사업 추진 실적 공유 및 3분기 특화사업 세부 추진계획 등을 논의했다.
고창읍 지사협은 3분기 사업으로 오는 7월 30일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지역아동센터 아동 50명에 영화관람 문화 체험을 지원하는 '아동과 추억 만들기-영화관람' 사업을 추진하고, 9월 중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저소득 가구 80세대에 과일 등 선물꾸러미를 지원하는 '추석 명절 선물 나눔'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영화관람'은 고창문화관광재단의 '2025 동리 시네마 문화 마실' 사업을 활용하여 당 초 800 천 원 집행계획이었던 고창읍 복지허브화기금 예산을 절감하였다.
임진용 민간위원장은 "앞으로 더욱 참신하고 내실 있는 특화사업 운영과 취약계층 발굴 및 지원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길수 공공위원장은 "민관이 협력한 고창읍 복지 사각지대 해소가 군정 발전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보고, 고창읍의 다각적이고 촘촘한 복지 실현을 위해 지역 취약계층의 선도적 발굴 및 지원에 앞장서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고창=전경열 기자 jgy36712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