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홍성군4-H연합회(회장 조현희)는 16일, 회원들과 함께 지역 사회를 위한 물품 기증식 및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
이날 행사에는 20여 명의 회원이 참여하여 아동양육시설 '사랑샘'(광천읍)과 홍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홍성읍)을 방문, 외부 화단과 화분에 미니 백일홍, 숙근 코스모스 등 여름꽃 모종 400여 개를 심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 꽃들은 오가는 이들에게 시각적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회원들은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마음을 모아 100만원 상당의 선풍기를 기증하며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지원했다. '사랑샘'에는 원생들을 위한 특별 다과와 함께 회원들이 개인적으로 준비한 아동복과 과자를 추가로 전달하여 어린이들에게 기쁨을 선사했다.
조현희 홍성군4-H연합회장은 "오늘 심은 꽃모종들이 늦가을까지 보는 이들의 일상에 작은 기쁨과 감동을 선사할 것이라 생각하니 보람차다"고 소감을 밝혔다. 덧붙여 앞으로도 지역사회 곳곳에 사랑을 전하는 단체가 되겠다는 목표를 강조했다.
홍성군농업기술센터 이병민 기획운영과장은 "청년 농업인들이 나눔을 실천하고 이웃을 돌보는 과정에서 전인적 성장을 이루게 된다"며 4-H 활동의 가치와 의미를 강조했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