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천시의회 '제255회 이천시의회 임시회' 본회의장 |
이날 본회의는 의사일정 상정에 앞서 임진모 의원의 '예산 집중투입을 통한 도로공사 적기완료 추진'에 대해 5분 자유발언이 이어졌다.
이번 임시회는 조례안 28건, 예산안 1건, 동의안 4건, 의견 청취 2건, 보고 2건 등 총 37건을 심의한다.
특히 2025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의 심사가 진행되어 지역경제 안정에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은 금년도 5월, 7월에 있었던 두 차례의 정부 추경과 6월에 있었던 경기도 추경에 따른 국·도비 보조사업의 추가 변경분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 시민불편 해소, 도시경쟁력 강화에 중점을 두고 편성했으며, 예산안의 규모는 1조 6,207억 7,800만원으로 기정예산 대비 1.70%인 270억 4,800만원을 증액했다.
이번 추경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부서별 제안설명 후에 계수조정을 거쳐 23일 최종 의결할 예정이다.
박명서 의장은 개회사에서 "시민의 소중한 세금으로 편성되는 제2회 추가경정예산이 지역발전과 시민 복지증진을 위해 꼭 필요한 부분에 집행될 수 있도록 동료 의원님들이 꼼꼼하게 살펴보고, 집행부의 충분한 설명과 자료 제공을 성실이 제출해 달라"고 밝혔다.
한편 시의회는 이번 임시회의 진행 사항과 각종 심의 결과를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하여, 시정 운영의 신뢰도를 높일 방침이다. 이천=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