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조민규 고창군의회 의장이 지난 18일 제317회 임시회 페회를 선언하고 있다./전경열 기자 |
이번 임시회의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2025년 제1회 추가 경정 예산안에 대하여 군민의 복지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의 관점에서 적기에 사업들이 추진할 수 있도록 심사한 결과 2025년 본예산 대비 225억 원이 증액된 8720억 원으로 최종 심사하였고, 18일 본회의에서 최종 처리되었다.
![]() |
이경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이 최근 2025년 제1회 추가 경정 예산안 심사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전경열 기자 |
또한 이번 임시회에서는 11일부터 17일까지 기획예산실을 시작으로 부서별 2025년도 주요업무 추진상황보고를 받고, 주요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문제점을 지적하고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였다.
조민규 고창군의회 의장은 "회기 동안 제1차 추경과 조례 심사는 물론, 주요업무 추진상황보고를 통해 군정 전반을 다시 한 번 점검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추경과 각종 안건 심사를 위해 애써주신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성실히 협조해 주신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주요 업무 추진상황보고 과정에서 일부 사업들이 의회와 충분한 협의 없이 추진되거나 변경되는 사례가 확인되었는데, 향후 사업추진 시에는 협의나 보고가 반드시 수반되어 의회를 존중하고, 군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일에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한편, 18일 본회의 시작에 앞서 이선덕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실시되었다.이 의원은 '고창군 여성 생활체육 참여 확대와 고령화 시대에 걸맞은 체육여건 조성방안'을 주제로, 두 가지 개선 방안을 제안하였다.
첫째, 공공 유휴공간과 여유 시간대의 효율적 활용을 통한 여성 생활체육 참여 확대를 제안하였다. 둘째, 여성 연령에 따른 선호도와 신체적 조건을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이 필요하다고 주장하였다.
고창=전경열 기자 jgy36712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