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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창군이 최근 종합민원과 전직원 대상 민원응대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창군 제공 |
25일 고창군에 따르면 교육은 안전 건설 국 형광희 국장이 강사로 민원 최 일선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배려하는데 중점을 뒀다.
응대 과정에서 갖춰야 할 할 기본자세와 친절한 언어 사용, 전화 응대 시 요령 등 실무 중심의 내용 등에 대해 다뤘다.
특히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교육내용들로 공직자 민원 응대 시 존중과 배려의 이미지 형성, 반복 민원·악성 민원 발생 감소, 불필요한 갈등 상황 예방 및 완화, 민원인과 공직자 모두의 정서적 안정 확보 등에 기대를 보이고 있다.
형광희 고창군 안전 건설 국장은 "공직자의 한마디의 말과 행동이 군민의 신뢰를 쌓는 중요한 시작점이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친절교육과 실천을 통해 고창군만의 따뜻하고 신뢰받는 민원서비스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고창=전경열 기자 jgy367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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