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전지회는 창립 26주년과 제4회 여성기업주간을 맞아 디지털 역량 강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모습.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전지회 제공 |
지회에서 진행 중인 프로그램은 '여성기업인의 디지털 전환 및 창의적 브랜딩 역량 강화' 에 중점을 두고 기획됐다. 이를 통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습 위주로 구성됐다. 23~24일 배재대 RISE사업단과 공동주관으로 진행된 '생성형 AI를 활용한 배너, 홈페이지, 프레젠테이션 제작 실습 특강 은 이번 행사의 핵심 프로그램 중 하나로 꼽힌다. 참가자들은 이 특강을 통해 최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 역량을 직접 체험 하는 기회를 가졌다. 회사에서 필요한 프리젠테이션제작 , 홈페이지 제작 등 AI 활용 콘텐츠 제작 실습 을 포함하고 있어 참가자들의 브랜드 홍보 역량을 높였다.
또 24~29일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대전창업허브의 후원으로 여성기업인을 위한 맞춤형 디지털 제작 실습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해당 프로그램에서는 대표자 프로필 사진 및 제품 사진 촬영, 3D 프린팅을 활용한 시제품 제작 체험, 레이저 가공 및 인쇄 장비 교육 및 체험 등 다양한 디지털 제작 기술을 직접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은 다양한 디지털 제작 기술을 직접 활용하며, 브랜드 경쟁력 향상을 위한 실질적인 노하우를 얻었다. 지회는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여성기업인들이 디지털 시대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경쟁력을 강화할수 있도록 앞으로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실습 중심의 체험형 교육과 현장형 지원프로그램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방원기 기자 bang@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