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홍성군청 |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진학 준비를 돕기 위해 맞춤형 진로·입시 컨설팅과 2028 대입개편안에 대한 해설을 제공할 예정이다.
입시(진로) 상담회에서는 농어촌특별전형 전문 현직 교사 8명이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의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1: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은 대학 목표 설정, 효율적인 내신 관리 등 개인별 생활기록부와 모의고사 성적을 바탕으로 이루어진다.
입시설명회는 2028학년도 대학입시제도 개편에 맞춰 중학교 3학년 이하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농어촌특별전형 전문 입시 교사를 초빙하여 주요 변경사항과 향후 입시 방향을 안내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보다 효과적인 대입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홍성사랑장학회 이사장을 맡고 있는 이용록 홍성군수는 "이번 상담회와 설명회를 통해 참가자들이 자신에게 맞는 진로와 입시 전략을 찾는 데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이번 행사는 관내 학생과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 속에서 거의 접수를 마쳤으나, 2026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성적이 통지되는 12월에 한 번 더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홍성군은 이번 상담회와 설명회를 통해 지역 수험생과 학부모가 입시 준비에 필요한 정보를 정확히 이해하고, 맞춤형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농어촌 지역의 교육 여건을 고려해 보다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질 전망이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