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은 29일 기업연구1관 강의실에서 의약품 제조품질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사진=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 제공) |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충청북도,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지원하는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채용예정자 과정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 과정은 7월 19일부터 8월 29일까지 총 30일(180시간) 동안 제약·바이오 관련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현장 중심 맞춤형 전문 교육과정이다.
이 과정은 충북 바이오산업 동향 및 관련 기업으로의 취업전략, 의약품 품질관리, 품질보증 직무의 이해, Data Integrity의 이해, GMP 문서작성 및 관리 방법, 밸리데이션 이론 및 장비 실습과 분석기기 장비 실습(HPLC, GC)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해 생산 현장에서 요구되는 환경·안전·위생관리에 초점을 맞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과정은 이론과 실습이 연계된 교육방식으로 진행되며, 대학에서 실습하기 쉽지않은 HPLC, GC 등의 분석기기를 직접 활용해볼 수 있다. 강사진은 각 분야에서 산업 이해도와 실무 경험을 갖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업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교육생들에게 구체적인 사례와 실제 경험을 전달하고 있다. 따라서 본 과정은 약 200명 정도의 지원자가 신청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교육생에게 수료증이 수여되었고, 우수 교육생에 대한 시상도 진행되었다. 이장희 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바이오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전환점이 되길 바란다."며 수료생을 격려했다.
청주=엄재천 기자 jc002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