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전기안전공사 충남중부지사와 한국전기공사협회 세종충청남도회가 중부지사에서 국민안전을 위한 상생협력을 다짐했다 중부지사 제공 |
4일 일 한국전기안전공사 충남 중부지사에 따르면 중부지사 회의실에서 열린 3일 간담회에는 김선준충남중부지사장을 비롯한 간부진과 공사협회 박하석 도회장, 이동근 부회장, 김용선 예산지역협의회장, 최윤용 당진시지역협의회장, 장은혁 홍성지역협의회장 등이 함께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시공품질 신뢰도 기반의 온라인 사용전점검 제도의 적용범위와 시공기술책임자 운영 및 고압이상 구내배전설비, 전기차 충전설비 정기검사 제도 도입 등 전기안전 현안에 대해 폭넓게 의견을 나눴다.
아울러 중부지사에서 반기별로 최신 기술자료를 제공하고, 기술세미나 개최, 공사협회 예산·당진·홍성지역협의회 월례회의에 안전공사도 참여하는 방안도 논의했다.
김선준 지사장은 "안전은 국민의 생명과 직결된 사명이고, 청렴은 그 안전을 떠받치는 기초다" 며 "공사협회와 안전공사가 힘을 모아 안전하고 투명한 현장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박하석 도회장은 "현장의 어려움과 제도적 개선 요구를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함께 소통해 안전하고 깨끗한 시공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간담회는 국민안전과 청렴사회 구현이라는 두 가지 가치를 함께 실천하는 의미 있는 자리로 평가되고 있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