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성시, 공무원 노사 협의회 개최 |
이번 노사협의회는 김보라 안성시장과 함은규 지부장을 비롯해 노사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담당 부서별 검토를 마친 6개 안건을 논의했다.
노사 양측 위원은 ▲안성맞춤 소그룹 벤치마킹 프로그램 제안 ▲직급별 업무분장 가이드라인 제정 ▲휴일근무 직원 동의 여부 단체교섭 사항 이행점검 ▲행사 차출 지급경비 일괄 예산편성 및 지급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안성시지부 운영비 지원 ▲후생복지사업 개선 및 신규사업 제안 등 공직자 보호와 직원 복지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관련 부서의 신중한 검토를 통해 향후 개선 방안을 적극 반영하기로 합의했다.
함은규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안성시 지부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공직사회가 당면한 문제들을 다시금 확인하고, 노사가 함께 대응할 수 있는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공직자의 권익 보호와 복지 증진을 위해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보라 시장은 "직원들의 근무환경 개선과 복지 증진을 위해 노조가 활발하게 활동하고 의견을 제시해 주신 것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노사와 신뢰를 바탕으로 직원 권익 향상과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드는데 머리를 맞되겠다"고 말했다. 안성=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