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계일 의원, 2025 대한국민대상 자치의정부문 수상 |
대한국민 대상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한국민 운동본부 주관으로 사회 각 분야에서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인물 및 단체를 선정해 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날 안계일 의원은 '자치의정부문'은 지방의회 활동을 통해 주민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안 의원은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도민 안전 강화와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특히 전국 최초로 '소방 법률지원단 설치 및 운영 조례'를 제정해 소방공무원을 위한 법률적 보호 체계를 마련한 성과로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을 수상했으며, 2024년 대한민국 시도 의회의장 협의회로부터 '우수 의정 대상'을 받아 의정활동 성과를 인정받기도 했다.
안 의원은 지역구 현안 해결에도 적극 앞장서 ▲분당 열병합발전소 현대화 및 친환경 전환 ▲서현로 교통난 해소 ▲오리역세권 개발과 SRT 복복선화 추진 등 주민 생활과 직결된 과제 해결에 정치 행보를 이어가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안 의원은 "앞으로도 경기도의 균형 발전과 도민 안전과 성남·분당의 미래를 위해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성남=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