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천시 안전전세 길목 지킴운동 확산 캠페인 전개 |
이번 캠페인은 공인중개사 1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한 중개, 안전한 전세! 안전전세 지킴이와 함께!'라는 메시지를 담은 카드 퍼포먼스가 펼쳐져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날 교육에 참석한 공인중개사 전원이 '안전전세 길목 지킴운동'에 가입하여 실천 의지를 다졌다. 이번 운동에는 관내 전체 중개사무소의 85% 이상이 동참하여 지난해보다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다.
시는 참여율을 더욱 높이기 위해 교육과 홍보를 강화하고 있으며, 아직 미참여 중개사무소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안내와 캠페인을 이어갈 방침이다.
'안전전세 길목지킴운동'의 주요 실천과제에는 ▲임차인 체크리스트 제공 ▲명확한 권리관계 안내 ▲임대인 필수 제공 목록 비치 ▲전세 계약 특약사항 구체화 ▲계약 후 변동 권리관계 문자 안내 ▲중개 중요사항 설명 누락 방지 ▲전세 피해 공동 대응 ▲전세 피해 위험성 있는 물건 중개 배제 등이 포함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전세 거래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전세사기 예방과 안전한 주거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천=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