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천시 K드론배송 시연식 성공적 개최 |
21일 오전 10시 이천시 로봇드론창업지원센터와 복하천 제3수변공원 캠핑장에서 'K-드론배송 시연식'을 개최했다.
시연식 1부에서는 로봇드론창업지원센터의 드론통합관제센터에서 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 추진 경과를 청취하고, 설봉공원 상공을 오가는 드론 배송 상황을 관제센터에서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했다.
이후 2부에서 복하천 제3수변공원 캠핑장으로 이동해 먹깨비 앱 주문을 통한 이천축협 하나로마트 물품 드론배송 시연이 이어졌다.
이날 드론은 시민이 주문한 이천 한우, 이천 한돈, 이천 쌀을 실어나르며 하늘을 가르듯 날아와 정확하게 배달점에 투하했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국내 드론배송 상용화를 위한 표준모델과 로드맵을 구축하고, 도심 속 공원과 마트를 연계한 다목적 드론배송 서비스를 실증한다. 8월에는 안전성을 검증하기 위한 시범운영을 마치고, 9월부터 11월까지 매주 수요일~토요일 11시~18시에 본격적으로 K-드론배송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김경희 시장은 "이번 K-드론배송 사업 추진을 계기로 우리 시 첨단 드론산업 인프라를 확충하고, 시민들이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생활 속에서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라며, "드론 산업을 이천시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천=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