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릴레이 명사 특강 홍보물./부산시 제공 |
이번 특강은 청년들의 마음 건강 회복과 동기부여를 핵심 주제로, 각 분야 명사를 초청해 청년들과 직접 소통하는 참여형 강연으로 마련됐다.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동기부여 강연'은 오는 17일 오후 2시 부산시티호텔 컨벤션홀에서 열린다. 구독자 70만 명의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드로우앤드류가 강연자로 나선다.
그는 '할 수 있어, 힘내라 청춘들아'를 주제로 청년들에게 현실적이고 따뜻한 조언과 자신의 경험을 들려줄 예정이다. 강연 후에는 질의응답을 통해 실질적인 멘토링 기회를 제공한다.
두 번째 '마음치유 강연'은 오는 30일 오후 4시 롯데백화점 광복점 문화홀에서 개최된다. 서울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윤대현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 청년들의 우울과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심리적 회복을 돕는 힐링 강의를 선보인다.
윤 교수는 '유 퀴즈 온 더 블록'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한 정신건강 전문가다. 강연은 사전 문화 공연과 사연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돼 청년들이 정서적 연결과 치유를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특강은 청년들이 관심 분야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도록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된다. 강연은 사전 신청 또는 현장 등록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가 가능하며, 상세 내용 및 신청 방법은 부산청년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부산시는 올해 미취업 청년의 취·창업 활동을 돕는 '디딤돌 카드 플러스(+) 사업'과 심리 상담 및 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마음이음 사업' 등 청년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귀옥 시 청년산학국장은 "릴레이 명사 특강은 청년들이 미래를 준비할 용기와 통찰을 얻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우리시는 앞으로도 청년의 마음과 성장을 응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