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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가정성 브랜드 로고 |
이번 대회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 주최해 GAP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함으로써 인증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열렸으며, 생산·유통·지자체 부문으로 나눠 서류, 현장, 발표 심사를 거쳐 순위를 결정했다.
군은 올해 신설된 지자체 부문에서 ▲인증 확대 노력 ▲정책 지원 ▲홍보 활동 등의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군은 공동브랜드 '예가정성'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 조례를 개정해 GAP 인증을 브랜드 사용 허가의 필수 조건으로 규정하고, 예산군농업조합공동사업법인과 협력해 7개 지역농협과 30개 공선출하회가 GAP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추진했다.
아울러 예가정성 경영체를 대상으로 택배비, 포장재, 인증비, 수출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실시하고 팝업가게(스토어) 운영, 야구장 홍보, 우체국 브랜드관 운영 등 꾸준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의 우수성을 알려왔다.
이 같은 노력으로 예가정성은 2024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브랜드를 사용하는 가공업체, 품목별 출하회, 지역농협이 함께 품질관리와 홍보에 힘쓴 결과"라며 "앞으로도 모든 공선출하회 소속 농업인이 GAP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예가정성 농·특산물을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식은 10월 31일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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