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나영)는 12월2일 오후 2시 한국효문화진흥원 대강당에서 임세혁 대전MBC 아나운서 국장의 사회로 제35회 대전시여성대회를 개최했다.
김나영 대전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대회사에서 “올해 여성대회는 ‘함께 만드는 세상 더 강한 여성의 힘!’이라는 주제로 마련됐는데 이 주제에는 더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향해 나아가는 우리 모두의 의지 그리고 여성의 역량이 지역사회를 성장시키는 원동력이라는 확고한 믿음이 담겨 있다”고 말했다. 김나영 회장은 “대전 여성계의 역사와 발전은 선배 지도자들께서 앞장서 이끌어 주신 노력과 희생, 그리고 굳건한 연대의 발자취 위에서 가능했다”며 “여러분께서 쌓아 올린 소중한 성취가 있었기에 후배 여성들이 사회 곳곳에서 당당히 자신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었고, 오늘의 대전시 여성대회 역시 그 기반 위에서 더욱 뜻깊게 마련될 수 있어서 진심 어린 감사의 인사를 올린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올해 대전시여성대회는 과거의 성과를 돌아보고, 미래의 새로운 비전과 방향을 모색하는 귀중한 자리”라며 “오늘의 만남을 통해 우리 여성들이 사회 각 분야에서 더욱 폭 넓게 참여하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는데 큰 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 “대전시여성단체협의회는 앞으로도 지역의 여성들이 자신의 삶과 분야에서 더욱 전문성을 발휘하고, 평등하고 조화로운 지역 사회를 만드는 주체로 당당히 설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다하겠다”며 “여성의 잠재력은 곧 지역의 미래이며, 여성의 도약은 곧 도시의 경쟁력”이라고 강조했다.
![]() |
이날 축사 후엔 실천 결의 구호 제창 퍼포먼스가 있었다. 이어진 축하공연에서는 유가희 대전시낭송인협회장의 시낭송, 신미라 그리플모델협회장의 패션쇼, 김영일 색소포니스트의 색소폰 연주가 있었다.
한편 대전시여성단체협의회 고문은 이장우 대전시장, 조원희 대전시의회 의장,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정태희 대전상공회의소 회장, 이건선 대전시개발위원회 회장, 이동열 하나은행 부행장, 김영훈 농협중앙회대전본부 본부장, 김규식 (주)선양소주 대표이사, 신신자 (주)장충동왕족발 대표이사 등이다. 또 5개구 여성단체협의회장단은 정소진 동구여성단체협의회장, 박종래 중구여성단체협의회장, 김화자 서구여성단체협의회장, 김명선 유성구여성단체협의회장, 황오심 대덕구여성단체협의회장 등이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한성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