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정읍 태인면 나눔청년회가 최근 헌혈증서를 태인면에 기부하고 있다./정읍시 제공 |
3일 정읍시에 따르면 전달된 헌혈증서는 청년회 회원들이 생명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헌혈 행사에 동참해 마련한 것이다. 기탁된 증서는 경제적 어려움과 투병 생활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관내 혈액암 환자와 수혈이 시급한 주민들에게 소중하게 지원될 예정이다.
설동익 회장은 "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혈액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유용하게 쓰였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할 수 있는 나눔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태인 나눔청년회는 일회성 기부에 그치지 않고 지난 7년간 꾸준히 선행을 실천해 오고 있다. 이들은 매년 두 차례 정기적인 헌혈 행사를 개최해 생명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고 있으며, 지금까지 기증한 헌혈증서만 총 280장이 넘는 등 지역 사회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해내고 있다.
정읍=전경열 기자 jgy36712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전경열 기자

![[르포] 일본의 가락시장 도요스, 유통 시스템은 정반대?](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2m/03d/도요스1.jpeg)
![[기획] `인삼의 고장` 금산의 지방소멸 위기 해법 `아토피 자연치유마을`](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2m/03d/0.jp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