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5 양산시의회 업무연찬회./양산시의회 제공 |
연찬회는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됐으며 의원들이 의정활동 과정에서 숙지해야 할 주요 법령과 윤리 기준을 체계적으로 다뤘다.
주요 교육 과정은 △정치자금법 및 공직선거법 이해 △갑질 예방 교육 등 공정하고 책임 있는 의정 수행을 위한 실무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갑질 예방 교육에서는 권한 남용과 부적절한 언행 사례를 중심으로 의원이 지켜야 할 행동 기준을 심도 있게 다뤘다.
이를 통해 상호 존중과 배려를 바탕으로 한 의회 문화를 조성하고 건강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실천 방안을 모색했다.
정치자금법과 공직선거법 교육은 실제 의정활동 및 선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법령 위반 사례와 유의사항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의원들은 관련 법규 준수의 중요성을 되새기며 실무적인 이해도를 높였다.
곽종포 의장은 "이번 연찬회는 의원들이 법과 윤리를 기반으로 더욱 신뢰받는 의정을 펼치기 위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습득한 내용을 의정활동 전반에 적극 반영해 시민에게 책임 있고 모범적인 의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양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성욱 기자


![[기획] 백마강 물길 위에 다시 피어난 공예의 시간, 부여 규암마을 이야기](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5y/12m/23d/부여규암마을1.jp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