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보령시농업기술센터 |
시는 조경 분야 전문가 육성을 목표로 '조경기능사 자격증반' 교육생 25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조경기능사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과 실기를 병행하는 집중 프로그램이다. 2월 2일부터 5월 26일까지 약 4개월간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에 진행되며, 총 20회 80시간의 교육이 제공된다.
신청 자격에는 특별한 제한이 없다. 조경기능사에 관심 있는 보령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희망자는 오는 29일까지 보령시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다만 교육생으로 선정되면 국가기술자격 시험에 반드시 응시해야 하는 의무가 따른다. 실기시험 준비를 위한 제도판과 제도도구 구입 등 일부 비용은 교육생이 직접 부담해야 한다.
김기영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앞으로도 도시농업 및 조경 분야 전문가 양성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보령시농업기술센터는 2021년 도시농업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지정받았다. 시는 올해 조경기능사반에 이어 하반기에는 정원실무반도 개설할 예정이다. 정원실무반에서는 정원 설계와 시공관리 등 실습 중심의 교육이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농업기술센터 누리집(https://www.brcn.go.kr/farm.do)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농업지원과 인력육성팀(041-930-7671)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령=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재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