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홍성군은 2일 주민 참여형 마을 경관 조성 사업에 참여할 농촌마을을 13일까지 모집한다. |
홍성군 마을만들기지원센터는 2일 완료지구 경관 조성 사업에 참여할 농촌마을을 1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대규모 공사나 전문 기술 없이도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마을회관 주변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공간을 중심으로 화단을 조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센터 측은 이번 사업의 목적이 마을 환경 개선과 더불어 공동체 활동 활성화에 있다고 설명했다. 완료지구 내 경관 조성 활동에 관심 있는 농촌마을 20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며, 마을발전계획을 수립하지 않은 마을을 우선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신청 접수는 13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홍성군 마을만들기지원센터(041-635-150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권영란 농업정책과장은 "이번 사업은 마을 규모나 여건에 맞춰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경관 조성 활동"이라며 "주민들이 함께 마을 공간을 가꾸는 과정을 통해 공동체 의식이 회복되고, 지속적인 경관 관리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완료지구 경관 조성 사업은 완료지구 내 중심지와 배후마을 간 경관 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주민이 직접 참여해 소규모 화단을 조성하는 방식으로, 생활 속에서 체감 가능한 변화를 만드는 것이 핵심이다. 군 관계자는 이 사업이 주민 참여형 경관 개선의 새로운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재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