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굿네이버스 대전충북사업본부(본부장 김지혜)는 송강어린이집(원장 오태희)으로부터 위기가정지원사업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받았다. 사진은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 제공=굿네이버스 대전충북사업본부 |
이번 후원은 송강어린이집 학부모들이 어린이집 앞에서 지역 주민들과 함께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한 '사랑의 붕어빵' 나눔 활동을 통해 이루어졌다. 학부모들은 직접 붕어빵을 판매하며 지역사회 구성원들과 온정을 나누고,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모인 수익금 전액을 기부금으로 조성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실천의 장을 만들었다.
이렇게 마련된 후원금은 굿네이버스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을 위한 위기가정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오태희 송강어린이집 원장은 "학부모님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지역사회와 따뜻함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아이들에게도 나눔이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가치임을 자연스럽게 전할 수 있어 더욱 의미 있었다"고 말했다.
김지혜 굿네이버스 대전충북사업본부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나눔을 실천해주신 송강어린이집과 학부모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웃을 향한 따뜻한 마음이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희망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책임감 있게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굿네이버스 대전충북사업본부는 아동권리 보호와 국내외 아동지원사업을 비롯해 나눔인성교육, 세계시민교육 등 다양한 사회개발교육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한성일 기자

![[정책토론회] "대전·충남 행정통합, `지방의회`의 역할과 준비 과제를 묻다"](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6y/02m/06d/118_202602050100043710001725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