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보령시보건소 ‘우리동네 걷기 동아리 모집’ 안내문 |
이번 확대는 2025년 읍·면 지역에서 운영된 걷기동아리가 32개 팀 257명의 참여로 높은 호응을 얻은 데 따른 것이다.
보건소는 걷기 동아리 회원들이 9월 해변맨발걷기 행사에 적극 참여하는 등 걷기실천율 향상과 건강 인식 개선에서 긍정적 성과를 거둔 점을 확대 배경으로 설명했다.
걷기동아리는 주민들의 일상적 신체활동을 돕기 위한 소규모 모임이다. 참여자들은 주 2~3회 걷기 활동을 실천하며, 건강정보 제공과 걷기 미션 운영을 통해 지속적인 신체활동을 유도받는다. 보령시민이면 누구나 4명 이상으로 동아리를 구성한 후 운영 리더가 보건소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동아리에는 걷기에 필요한 물품이 지원되며, '걷쥬'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걷기 챌린지 달성 시 모바일 상품권이 지급된다. 또한 걷기 지도자 2급 교육 및 자격증 취득 기회가 제공되고, 연말에는 우수 동아리를 선발해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김옥경 건강증진과장은 "걷기는 특별한 장비 없이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신체활동"이라며 "2026년에는 걷기동아리를 동 지역까지 확대하여 시민들의 걷기실천율을 높이고 가까운 이웃, 친구, 가족과의 정서적 교류도 증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보건소 건강증진팀(041-930-5961)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령=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재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