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홍성군청 |
홍성군은 '2026년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을 통해 민간 중심의 성평등 실천 기반을 강화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양성평등 사업을 발굴·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양성평등기금을 활용해 지속 가능한 성평등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 공동체의 참여를 확대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공모 대상 사업은 4개 분야로 구성된다. ▲양성평등 문화 확산 ▲여성 권익 보호 및 복지 증진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 촉진 ▲일·가정 양립 지원 등이며, 교육·홍보·캠페인·참여형 프로그램 등 실천 중심 사업을 우선 지원한다. 사업 기간은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진행된다.
군은 총 13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최대 2개 사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사업당 최대 800만원 이내에서 지원하며, 홍성군에 소재한 비영리 법인 또는 단체가 신청할 수 있다. 접수는 3월 3일까지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다.
선정 과정은 단계별 심사를 거친다. 수행기관의 적합성, 사업계획의 타당성, 예산 편성의 적정성, 사업 기대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사업을 결정한다.
이화선 홍성군 인구전략담당관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지역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양성평등 실천사업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며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평등 정책이 지역사회 전반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홍성군 인구전략담당관 여성복지팀(041-630-1947)으로 문의하면 된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김재수 기자


![[설특집] "얘들아, 대전이 노잼이라고?" N년차 삼촌과 함께 대전 투어](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6y/02m/12d/삼촌어디가_copy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