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고창농협이 최근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고창농협 제공 |
19일 고창농협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유덕근 조합장을 비롯해 이미정 지부장과 임직원, 장학금 수혜 학생 및 학부모들이 참석해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
이번 장학금은 대학생 21명에게 각 100만 원, 중학교 입학 예정 학생 36명에게 각 30만 원씩 지급됐다. 학업에 대한 의지와 성실함을 격려하고, 조합원 가정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취지다.
고창농협은 매년 장학사업을 통해 지역 인재 양성에 힘써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1,303명에게 7억 8,95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단발성 지원에 그치지 않고 지속 가능한 교육 후원 체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하고 있다.
유덕근 조합장은 "장학금이 학생들의 꿈과 미래를 향한 도전에 작은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조합원 복지 증진은 물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고창농협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창농협의 꾸준한 장학사업은 지역과 상생하는 협동조합의 가치를 실천하는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으며,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
고창=전경열 기자 jgy36712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전경열 기자

![[대입+] 충청권 의대 추가모집 0… 최상위권 메디컬 집중](https://dn.joongdo.co.kr/mnt/webdata/content/2026y/02m/19d/충남대의대강의실1.jp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