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당선자. |
지난 1950년 충남 서북부에 위치한 예산군 봉산면에서 태어나 봉산초등학교, 면천중학교 시절을 거쳐 대전 보문고등학교로 유학을 왔다.
공주교대를 졸업, 대전화정초등학교에서 처음으로 교편을 잡은 후 초 중 고에서 교직을 수행하며 불타는 학구열과 성취욕구 충족을 위해 한남대에서 영어교육 전공, 이어 충남대 교육대학원에서 교육학 석사를, 충남대학교 대학원에서 영어영문학을 전공하여 문학박사학위를 취득했다.
1988년 한밭대 영어영문학과 교수에 임용된 후 한밭대교수협의회 회장, 전국대학교수회 공동회장을 거쳐 2002년부터 2010년까지 제4대, 제5대 한밭대 총장을 역임했다.
또 대통령자문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자문위원, 대청호보전운동본부 이사장, 대전발전연구원 이사, 세계효운동본부 명예총재, 새한국충청포럼 공동대표, 대전생명의 전화 이사, 한국산림아카데미 원장을 역임하며 지역사회 봉사활동 및 교육재능기부활동에 기여했다.
그가 말하는 대전교육의 성공시대는 자신의 치열했던 삶 속에서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성장하고 발전하려는 도전정신과 어려서 부터 터득해온 삶에 대한 진지한 자세로부터 얻은 실천적 이정표였다.
대전교육이 한국교육을 선도하고, 대전의 학생들이 세계화 시대에 언제 어디에서든지 잘 살아갈 수 있도록,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는다. 대전교육은 이제 '미래를 만드는 대전교육'을 활짝 열어가려 한다.
박수영 기자 sy87012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