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류연기 신임 영산강유역환경청장 |
신임 류 청장은 행정고시 37회로 연세대 행정학과(학사), 동 대학행정대학원 공공정책과(석사)를 졸업했다.
류 청장은 환경부 창의혁신담당관, 자원재활용과장, 대통령 국정홍보비서관실 행정관, 생활하수과장, 생활환경과장, 화학물질안전원 원장 등을 역임했다.
류 청장은 취임사에서 지역민에게 안전한 환경관리체계 구축, 물관리 일원화의 구체적 성과 도출, 지역의 우수한 생태자원 가치를 고려한 환경친화적 국토 관리에 역점을 두고 업무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첫째, "지역민이 믿고 안심할 수 있는 환경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미세먼지 대응에 적극 나설 것이고, 화학·수질오염사고를 예방하고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유관기관 공조 및 대응 체계를 강화하는데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둘째, "물관리 일원화, 물관리위원회 출범 등 환경부의 강화된 물관리 기능을 최대한 활용해 영산강과 섬진강 유역의 수생태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셋째, "인간과 자연, 개발과 보전이 조화를 이루는 지속 가능한 국토관리를 위해 지역 내 사업의 환경친화적 개발을 유도하고, 생태적 가치가 뛰어난 자연자원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보전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류연기 청장은 직원들에게 "화합하고 소통하는 생동감 있는 직장을 만들기 위해 서로 노력하고 지역의 환경보전과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한다는 사명감을 갖고 맡은 바 임무를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광주=이창식 기자 mediacnc@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이창식 기자






